
1.
|
스타벅스가 판매하는 것은 커피 이외 무엇인가? (10점) |
①새로운 음료 | |
②총체적 경험(브랜드) | |
③스타벅스 기념품 | |
④스타벅스 쿠폰 | |
해설 | |
스타벅스가 판매하는 것은 총체적경험(브랜드)이다. 즉, 인지와 감성으로 모든 연상의 총합을 고객에게 경험하게 만드는 것이다. |
2.
|
두 개 이상의 회사가 공동으로 전개하는 판매ㆍ판촉 활동을 말하는 것은? (10점) |
①전략적 제휴 | |
②코브랜딩 | |
③제휴판매 | |
④코마케팅 | |
해설 | |
두 개 이상의 회사가 공동으로 전개하는 판매ㆍ판촉 활동. 동종 업종 및 이업종(異業種) 간에 상호 제휴를 통하여 서로의 강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역할을 분담하여 판매 실적을 높이는 영업 기법 |
3.
|
1984년 펩시에 뒤진 코카콜라가 새로운 NewCoke를 시장에 출시했으나 실패했다. 이러한 실패의 원인은 브랜드의 어떤 부분을 간과한 것인가? (10점) |
①차별성 | |
②지속성 | |
③연관성 | |
④고품질성 | |
해설 | |
단순히 맛에 대한 객관적 평가만을 고려하여 출시한 제품은 브랜드의 지속성을 저하시켰고 곧 시장 실패로 이어졌다. |
4.
|
강한 브랜드를 만드는 4가지 요소중 바르지 않은 것은? (10점) |
①목표고객 선정 | |
②일관성 유지 | |
③강력한 조직 구축 | |
④풍부한 자금력 | |
해설 | |
강한 브랜드를 만드는 4가지 요소는 목표 고객 선정, 브랜드 아이덴티티 명확화, 일관성 유지, 강력한 조직 구축 |
5.
|
다음의 설명이 의미하는 용어는? '현재 브랜드의 모습이 아닌 그 브랜드가 향후에 되고 싶은 희망 이미지' (10점) |
①Audience | |
②Brand Identity | |
③Brand 지원 | |
④Brand 전략 | |
해설 | |
Brand Identity 에 대한 설명이다. |
6.
|
브랜드 경영의 목적은 무엇인가? (10점) |
①기업가치 극대화 | |
②기업이미지 극대화 | |
③기업 경영 효율화 | |
④기업 광고효과 강화 | |
해설 | |
브랜드 경영의 목적은 고객 만족을 통한 기업가치의 극대화이다. |
7.
|
고유한 디자인 요소의 적용을 통한 형태적/시각적인 제품 정체성이 이야기 하는 의미는 무엇인가? (10점) |
①PI(Product Identity) | |
②DI(Design Identity) | |
③BI(Brand Identity) | |
④CI (Corporate Identity) | |
해설 | |
DI는 고유한 디자인 요소의 적용을 통한 형태적/시각적인 제품 정체성을 의미한다. |
8.
|
대통령직속국가브랜드위원회에서 대한민국의 국가브랜드이미지를 올리기 위한 방법으로 옳은 것은? (10점) |
①하드 파워 강화 | |
②경제력 강화 | |
③외교력 강화 | |
④소프트 파워 강화 | |
해설 | |
국가브랜드위원회에서는 소프트파워(문화 등)를 강화해 국가이미지 개선이 필요함을 역설했다. |
9.
|
홍콩 브랜드전략 성공 배경 설명으로 가장 알맞은 것은? (10점) |
①전략 수립 초기단계부터 철저한 원칙 수립 | |
②민간 주도 강력간 브랜드 전략 실행 | |
③중국의 강력한 지원 | |
④체계적인 전략 추진 | |
해설 | |
홍콩 브랜드 전략 성공 배경은 정부 주도 강력간 브랜드 전략 실행과 전략 수립 초기단계부터 철저한 원칙 수립이다. |
10.
|
홍콩 브랜드전략 추진시 도출된 5대 핵심 가치로 맞지 않는 것은? (10점) |
①Progressive | |
②Stable | |
③High Quality | |
④Positive | |
해설 | |
홍콩의 5대 핵심 가치는 Progressive, Free, Stable, High Quality, Opportunity 등이 있다. |
'학습노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진행평가]Big Data 시대에 반드시 알아야 할 기초 통계지식 (0) | 2022.12.21 |
---|---|
[최종평가]브랜드 시대, 브랜딩하라! 차별화하라! (0) | 2022.12.21 |
[최종평가]빅데이터의 개념이해와 분석역량강화 (1) | 2022.12.21 |
[진행평가]빅데이터의 개념이해와 분석역량강화 (0) | 2022.12.20 |
[최종평가]언제, 어디서나 업무의 효율을 높이는 Excel 2016 (0) | 2022.12.20 |